엔싸인 ‘ASEA 2025’ 월간 투표 이달의 그룹 1위…글로벌 인기
▲ 사진=nCH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그룹 엔싸인(n.SSign)이 'ASEA 2025' 8월 월간 투표에서 '이달의 그룹'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엔싸인은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에서 우승하며 결성된 그룹으로, 프리 데뷔 기간을 거친 후 지난해 8월 첫 정규 앨범 ‘BIRTH OF COSMO(버스 오브 코스모)’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데뷔 직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약 1만 4,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최근 엔싸인은 미니 2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거(Tiger)’를 발매한 이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앨범마다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특히 일본 데뷔 앨범 'Happy &'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일본 K-POP 톱 송 차트 1위와 종합 톱 앨범 차트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알렸다. 엔싸인은 8월 메이크업 브랜드 매드피치 모델로 발탁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ASEA 2025'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연예·스포츠 매체 뉴스엔과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yle)이 공동 주최하고, ASE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월간 투표는 글로벌 K팝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포도알(PODOAL) 앱을 통해 독점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이달의 그룹', '이달의 솔로', '이달의 트로트', '이달의 인기상' 등 4개 부문에서 팬 투표를 통해 100% 결정된다.
월간 투표 결과는 2025년 1월에 예정된 1차 결선 투표에서 가산점으로 반영되며 이후 2차 결선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매달 각 부문별 1위에게는 뉴스엔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의 축하 배너, 지하철 광고, 보도자료 배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포도알(PODOAL) 플랫폼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팬들을 대상으로 행사 관람권, 레드카펫 참관권, 인앱 스페셜 아이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엔싸인이 '이달의 그룹'으로 선정된 이번 성과는 팬덤의 뜨거운 지지와 함께 향후 결선 투표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엔싸인은 국내외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