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 해외 팬덤 막강하네 ‘ASEA 2025’ 10월 ‘이달의 그룹’ 1위
[뉴스엔 박아름 기자] 소디엑(XODIAC)이 ‘ASEA 2025’ 10월 월간 투표 ‘이달의 그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보이그룹 소디엑(XODIAC)은 ‘ASEA 2025’ 10월 월간 투표에서 ‘이달의 그룹’ 부문 1위에 등극, 글로벌 팬덤의 막강한 지지를 입증했다. 이번 월간 투표는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으며, 소디엑은 마지막 날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제치고 최종적으로 1위에 올랐다.
소디엑은 총 1,004,000젤리의 투표수를 기록, 해외 팬덤의 열띤 성원을 확인했다. 특히 이들 투표 중 약 91%가 글로벌 팬들로부터 이뤄져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재차 입증했으며, 글로벌 팬층의 강한 결속력을 보여줬다. 이같은 성과는 소디엑이 국제 무대에서 성장할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는 신호탄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소디엑은 지난 10월 19일 열린 ‘제30회 드림콘서트’에서 ‘슈퍼루키’ 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소디엑은 드림콘서트 포토월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슈퍼루키로서 입지를 다졌다.
소디엑이 획득한 이번 월간 투표 1위 특전으로는 10월 우승 트로피와 뉴스엔 홈페이지 축하 배너, 뉴스엔 보도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월간 투표에 참여한 팬들은 추첨을 통해 ASEA 2025 공연 관람권, 레드카펫 참관권, ASEA 프로필 배지 등의 다양한 경품 혜택을 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ASEA 2025’는 뉴스엔과 스타 매거진 앳스타일(@STYLE)이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연예 시상식으로, 포도알(PODOAL) 플랫폼을 통해 단독으로 팬 투표가 이뤄진다. 이번 시상식 월간 투표는 ‘이달의 그룹’, ‘이달의 솔로’, ‘이달의 트로트’, ‘이달의 인기상’ 부문에서 팬들의 투표로만 순위가 결정되며, 월간 투표 결과는 내년 1월 본투표 1차 가산점에 반영될 예정이다.
10월 투표에서 글로벌 팬덤의 폭발적인 지지를 확인한 소디엑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팬들 사이에서는 다가오는 ‘ASEA 2025’ 시상식과 월간 투표에서 소디엑이 어떤 성과를 보여줄 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박아름 jamie@news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