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 ‘ASEA 2025’ 월간 투표 두달 연속 1위 ‘독보적 행보’

[뉴스엔 박아름 기자] 보이그룹 소디엑(XODIAC)이 11월 ‘ASEA 2025’ 월간 투표에서 ‘이달의 그룹’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개월 연속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투표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포도알(PODOAL) 앱에서 진행됐으며, 소디엑은 투표 기간 내내 선두를 유지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지지를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호라이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엔싸인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에 오른 소디엑은 팬덤의 결속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주목받았다.
소디엑은 이번 성과로 월간 투표 1위에게 주어지는 월간 트로피, 뉴스엔 홈페이지 축하 배너, 뉴스엔 보도자료 발행등의 혜택을 거머쥐었으며, 월간 투표 누적 점수가 내년 초 ASEA 2025 1차 본투표에 가산점으로 반영돼 향후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소디엑은 유닛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렉스, 자얀, 씽으로 구성된 유닛을 통해 발매한 싱글 ‘Better on me’로도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곡은 2000년대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풍 댄스곡으로, 섬세한 보컬과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별 후 성장과 치유를 담은 메시지는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며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올해 ‘제30회 드림콘서트’에서 슈퍼 루키로 선정되고, 지난 3월 ‘유니버셜 슈퍼스타 어워즈’에서 ‘유니버셜 핫 포커스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소디엑은 이번 2개월 연속 월간 투표 1위라는 성과로 다시 한번 팬덤의 힘을 증명했다. 특히 팬덤은 11월 투표의 영광을 자축하며 다가오는 12월 투표에서도 변함없는 지지를 다짐하고 있어 ASEA 2025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ASEA 2025는 뉴스엔과 앳스타일이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 대표 시상식으로, 포도알 앱을 통해 진행되는 팬 투표로 순위가 결정된다. 매달 진행되는 월간 투표는 ‘이달의 그룹,’ ‘이달의 솔로,’ ‘이달의 트로트,’ ‘이달의 인기상’ 등 4개 부문에서 치러지며 팬들의 뜨거운 열기가 투표 결과를 좌우한다. 소디엑의 향후 행보가 주목받는 가운데,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이 이들의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아름 jamie@newsen.com